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추천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입력 키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선택하세요. 추천 문구를 선택하면 해당 문구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추천 검색어가 링크인 경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용 방법
게스트

호스트가 예약 요청을 거절하는 일반적인 이유

호스트가 게스트의 요청을 언제나 수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불가피한 사정이 있다면 거절해야 할 때도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일부 호스트는 게스트에게 예약 요청을 받습니다. 요청이 들어오면 호스트는 24시간 이내에 응답해야 합니다.

호스트가 예약 요청을 거절하는 이유

게스트는 호스트가 예약 요청을 거절하는 이유를 파악하여 예약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예약 요청을 거절하는 이유에는 다음과 같은 상황이 흔히 포함됩니다.

  • 게스트에 대해 부정적인 내용의 후기가 있거나 후기가 아예 없는 경우. 호스트는 종종 게스트에게 남겨진 후기를 참고하여 게스트가 신뢰할 만하며 숙소 이용 규칙을 준수할 사람인지 판단하곤 합니다.
  • 호스트가 수용할 수 없는 특별 요청. 때로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추가 편의시설, 추가 주차, 숙박 정원을 초과하는 게스트 수용 등 숙소에서 원래 제공되는 것 이상의 사항을 게스트가 특별히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요청을 수용할 수 없다면 호스트는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예약이 불가능한 날짜. 호스트의 달력이 최신 상태가 아니거나 해당 날짜에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 예약 요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게스트가 다른 사람을 대신해 예약하는 경우. 에어비앤비에서는 가족이나 친구 등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예약할 수 없습니다.
  • 불충분하거나 불명확한 의사소통 또는 투명성 부족. 숙소에 묵을 사람이나 방문 사유 등을 명시하지 않은 채 예약 요청을 보낼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자신의 호스팅 스타일과 게스트의 기대치가 적절히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명확한 의사소통과 투명성을 중요히 여깁니다.

호스트가 게스트에 대해 제대로 파악할 수 있도록 예약 전 게스트가 취할 수 있는 조치

다음 사항을 완료하면 호스트가 예약 요청을 수락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에어비앤비 프로필 작성 완료하기. 프로필 정보를 자세히 작성하면 아직 나를 모르는 호스트에게 믿을 수 있고 진정성 있는 게스트임을 알릴 수 있으며, 호스트가 안심하고 게스트를 맞이하는 데 필요한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에서 본인 인증 완료하기. 에어비앤비를 처음 이용한다면 본인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거나 예약 요청을 보낼 때 자세한 정보 포함하기. 숙소가 마음에 드는 이유, 일행에 대한 정보, 해당 지역을 여행하는 사유 등 호스트가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 정보를 포함하세요.
  • 숙소 이용규칙과 숙소 설명을 읽었음을 호스트에게 알리기. 숙소 이용규칙을 읽었다면, 호스트가 안심할 수 있도록 이용규칙을 확인했으며 숙박 중 이를 준수할 것임을 호스트에게 알리세요. 숙소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호스트는 예약 요청에 응답할 때 게스트의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없습니다. 호스트가 예약 요청을 수락하여 예약이 확정된 후에만 호스트에게 게스트 프로필 사진이 표시됩니다. 예약 요청을 수락하기 전에 호스트에게 표시되는 게스트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예약 요청 거절 사유가 에어비앤비의 차별 금지 정책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차별 금지 정책에 따라 배경에 관계없이 모든 게스트를 맞이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에어비앤비 차별 금지 정책에 위배되는 사유로 예약 요청이 거절되었다고 생각되면 에어비앤비로 알려주세요.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