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복성 후기에 대처하는 방법

후기가 에어비앤비 후기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삭제를 요청하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2년 11월 16일
2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5년 2월 24일

호스트는 보복성 후기를 받을까 봐 전전긍긍할 필요 없이 안심하고 게스트를 맞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보복성 후기처럼 에어비앤비 후기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되는 후기를 받았다면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복성 후기의 삭제 요청하기

에어비앤비 정책을 심각하게 위반한 게스트를 호스트가 신고한 경우, 게스트가 호스트에게 편향된 후기를 남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보복성 후기에 해당하며, 심각한 정책 위반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숙소 및 재산 피해 야기
  • 예정된 숙박 기간이 지났음에도 체크아웃하지 않음
  • 호스트가 정한 표준 숙소 이용규칙 위반
  • 호스트의 허가 없이 숙소에서 파티나 이벤트 개최

게스트가 숙소 이용규칙을 위반하고 숙소 내에서 흡연한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호스트는 거실에서 담배꽁초를 찾았다고 게스트에게 알리고, 전문 청소 비용에 대한 보상금을 청구합니다. 하지만 게스트는 보상금 지급을 거부하고, 호스트에게 악의에 찬 후기를 남깁니다. 이 경우 호스트는 해당 후기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에어비앤비에서는 조사를 통해 후기가 삭제 대상인지 확인합니다.

후기 삭제를 요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후기 삭제를 요청한다고 해서 해당 후기가 반드시 삭제되는 것은 아니며, 후기가 에어비앤비 후기 정책에 위배되는 합당한 이유를 제시하셔야 합니다. 게스트와 주고받은 메시지 내역이나 사진 등 정책 위반에 대한 증빙 서류를 에어비앤비에 제출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실 수 있습니다.

정책 위반이 발생했음이 증빙 서류를 통해 명확히 드러나야 하며, 호스트가 정책 위반 사실을 에어비앤비나 게스트에게 알렸기 때문에 게스트가 보복성 후기를 남겼음이 명백해야 합니다.

게스트와 연락을 주고받을 때는 항상 에어비앤비 메시지 탭을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래야 문제 발생 시 에어비앤비 고개지원 팀에서 대화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호스트 여러분께서 보복성 후기에 관한 에어비앤비 정책 덕분에 안심하고 호스팅할 수 있게 되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호스트 리앤 님은 숙소 페이지에 남겨진 보복성 후기와 관련해 "이의를 제기했더니 에어비앤비에서 신속하게 이를 검토하고 삭제했다"라며 "에어비앤비가 나를 보호해 준다는 느낌이 들어 참 든든했다"라고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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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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