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의사소통
게스트와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경우 게스트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에어비앤비 메시지 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세부정보와 알림을 보내고, 질문에 신속하게 응답하고, 따뜻한 환영의 메시지를 전해보세요.
기본부터 시작하기
호스트가 게스트와 소통하는 방식은 게스트의 숙박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게스트와 소통할 때 최선을 다해 다음 사항을 실천하세요.
게스트의 연락에 응답하세요. 게스트 연락에 빠르게 응답할 있도록 알림을 켜두세요.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호스트 아네트 님은 아무리 사소한 문제라도 불편한 점이 있으면 "즉시 연락해 달라"고 게스트에게 당부한다고 합니다.
솔직하고 투명하게 소통하세요. 숙박에서 기대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게스트에게 정확하게 알리세요.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호스트 대니얼 님은 "숙소 페이지에서 설명하는 것과 실제 숙소가 일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합니다.
게스트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세요. 쾌적하고 편안한 숙박을 위해 호스트가 무엇을 해줄 수 있을지 게스트에게 물어보세요. 미국 뉴멕시코주 샌타페이의 슈퍼호스트 세이디 님은 "호스트가 미처 예상하지 못했던 것"을 게스트가 알려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배려심을 보이세요.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어떻게 대응하는지에 따라 게스트에게 다른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의 슈퍼호스트이자 호스트 자문 위원인 펄리시티 님은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올바르게 대응할 경우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어요"라고 말합니다.
중요한 시점에 메시지 보내기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고 문의를 최소화하기 위해 게스트에게 안내해야 하는 사항을 미리 파악해 두세요. 여행 계획 단계와 여행 중에 특히 중요한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약 문의 또는 요청. 게스트의 연락에 24시간 이내에 응답해야 하지만, 가능한 한 빨리 응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호스트는 1시간 안에 응답합니다.
예약 확정. 예약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보내 게스트와 소통을 시작하고, 문의에 답변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알리세요.
체크인. 체크인 날짜 하루나 이틀 전에 앱에서 체크인 안내를 확인하도록 게스트에게 알리고 숙소 출입 시 주의 사항을 안내하세요.
숙박 중. 게스트가 체크인한 직후 숙박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물어보세요. 평소 즐겨 찾는 지역 상점, 레스토랑, 즐길 거리를 추천하는 것도 좋습니다.
- 체크아웃. 체크아웃 직후 게스트에게 감사 메시지를 보내며 후기를 남겨달라고 부탁하세요. 최대한 빨리 게스트에게 후기를 남기세요.
메시지 자동 전송하기
응답률이 높으면 에어비앤비 검색 결과에서 숙소 검색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탭에서 다음 기능을 통해 게스트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미리 작성해 바로 응답할 수 있습니다.
빠른 답변
메시지 템플릿을 만들어 두면 주차 공간 위치나 체크인 전 여행 가방 보관 가능 여부 등의 정보를 쉽게 알릴 수 있습니다.
단축 코드를 이용하면 게스트, 예약, 숙소 관련 세부 정보가 메시지에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게스트에게 쉽게 맞춤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빠른 답변을 설정하면 메시지 탭에서 AI를 기반으로 게스트의 질문을 파악해 가장 관련성 높은 답변을 자동으로 제안합니다.
예약 전송 메시지
기본 메시지를 작성해 두고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은 중요한 시점에 게스트에게 메시지가 전송되도록 설정하세요.
단축 코드를 사용해 맞춤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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