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가 중요한 이유
게스트는 후기와 평점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숙소를 찾을 수 있고, 호스트는 긍정적인 후기와 높은 평점을 받으면 더 많은 예약을 받아 더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후기 운영 방식
호스트와 게스트는 숙박이 종료된 후 14일 이내에 후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후기는 호스트와 게스트 양측이 모두 후기를 제출하거나 14일의 작성 기한이 종료된 후에 게시됩니다.
게스트는 다음 방법을 통해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비공개 메모. 이는 숙소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으며 호스팅 평점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공개 후기. 숙소 페이지 및 호스트 프로필에 피드백이 표시됩니다. 게스트의 공개 후기에 답글을 달면 해당 후기 바로 아래에 답글이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최신 후기가 제일 위에 표시됩니다. 게스트는 최신순, 높은 평점순, 낮은 평점순으로 후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게스트 피드백을 성장의 기회로 삼아 숙소나 호스팅 방식을 개선해 보세요. 모든 후기를 읽어보고 건설적인 답글을 남겨 피드백을 진지하게 수용한다는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별점 운영 방식
게스트는 전반적인 숙박 경험과 6가지 카테고리에 대해 별 1개에서 5개까지 점수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경험은 다른 카테고리 별점을 종합한 평균치가 아닙니다.
구체적인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체크인. 체크인 절차가 얼마나 간단명료했는지 평가합니다.
- 청결도. 체크인 시 숙소가 얼마나 깨끗했는지 평가합니다.
- 정확도. 숙소 페이지 정보에 따른 게스트의 기대치에 실제 숙소가 부합했는지 평가합니다.
- 의사소통. 예약 시점부터 체크아웃 시점까지 호스트와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졌는지 평가합니다.
- 위치. 숙소 위치와 주변 지역에 대해 평가합니다.
- 가격 대비 만족도. 가격만큼 가치가 있었는지 평가합니다.
게스트 후기가 3건 이상인 경우
- 게스트 후기가 3건 이상이 되면 전체 평균 별점이 숙소 페이지에 표시되며,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는 숙소 이름 근처에 평점이 표시됩니다.
- 카테고리별 평균 별점은 게스트 후기 위에 표시됩니다.
- 각 게스트의 후기 옆에 전체 별점이 함께 표시되므로, 다른 게스트는 숙소 평점이 갖는 의미를 좀 더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는 평점을 기준으로 슈퍼호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게스트 선호 숙소를 구별하는 등 최고의 호스트와 숙소를 파악하는 데 평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슈퍼호스트는 뛰어난 호스팅 실적을 인정받은 호스트로서, 전체 평점을 평균 4.8점 이상으로 유지하는 등 다양한 기준을 충족해야 슈퍼호스트 지위를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게스트 선호'는 에어비앤비 게스트에게서 가장 사랑받는 2백만 곳의 숙소로 구성된 컬렉션입니다. 게스트 선호 숙소는 긍정적인 후기와 평균 4.9점 이상의 훌륭한 평점을 특징으로 하며, 6가지 카테고리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요인을 반영하여 선정됩니다.
게스트에 관한 후기 작성하기
게스트에게 후기를 남겨보세요. 이를 통해 게스트도 후기 작성에 대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호스트의 후기는 예약을 진행한 게스트와 예약 초대를 수락한 일행의 프로필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게스트에게 후기를 남길 때는 다음 사항에 유의해 주세요.
- 감사 인사를 전하세요. 다음과 같은 간단한 문구도 좋습니다. '저희 숙소에 게스트로 머물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예를 들면 이렇게 쓸 수 있겠죠. '안내해 드린 대로 체크아웃 절차를 완벽하게 이행해 주셨습니다.'
- 게스트를 존중해 주세요. 민감한 문제는 비공개 메모를 통해 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스트는 게스트에 대한 후기를 작성할 때 청결도, 의사소통, 숙소 이용규칙 준수에 대해 평가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의 피드백은 게스트가 기본 규칙을 준수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본 규칙에 따라 게스트는 호스트의 숙소를 자신의 집처럼 소중히 다루고 숙소 이용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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